15.0℃
흐림/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곧내파티 대한민국환경만세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8-07 조회수 531

수원청소년자유공간 파장동 청개구리연못

제곧내 파티 “대한민국?환경 만세!” 운영

- 광복절 앞두고 광복과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행사 마련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자유공간 파장동 청개구리 연못에서는 8월 11일(토)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2018. 제곧내 파티 - 대한민국·환경 만세!”를 운영한다. 제곧내 파티는 ‘제목이 곧 내용인 파티’라는 뜻으로 이번에는 대한민국과 환경이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2018. 제곧내 파티, 대한민국·환경 만세!”에서는 제73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대형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를 통해 광복의 의미를 다시 새겨보는 시간을 갖는다. 데코샌드 태극기 액자만들기와 ‘나도! 독립운동가! 물풍선터트리기’ 등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최근 폭염과 함께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DIY텀블러 만들기, 어성초 천연비누 만들기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방법과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역사·환경 퀴즈를 맞춘 참가자에게 시원한 미숫가루를 제공하는 홍보·퀴즈존도 운영한다.

파장동 청개구리 연못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환경오염 예방 실천에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파장동 청개구리 연못(031-271-984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