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
비/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디어 콘텐츠 창작 캠프 '청소년의 품격' 개최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8-09 조회수 568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미디어 특성화 사업

미디어 콘텐츠 창작 캠프 ‘청소년의 품격’ 개최

- ‘폭염 시 올바른 생활습관 안내 뉴스’ 등 미디어 콘텐츠 제작해보는 기회 가져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8월 6일부터 8일까지 화성시 하내테마파크에서 수원 및 인근 지역 중·고등학교 미디어동아리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 캠프 - 청소년의 품격’을 진행했다.

‘청소년의 품격’은 미디어 분야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모여 동아리 간 관계형성과 교류를 증진하고 협업을 통해 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테마형 캠프로 41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올해 처음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착한 콘텐츠’라는 주제 아래 공익광고, 뉴스, 단편 영화 등을 기획,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자들 스스로 ‘폭염 시 올바른 생활 습관 안내 뉴스’, ‘불법도박 예방 공익 광고’ 등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 제작한 영상은 수원유스넷(www.suwonyouth.net)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단순한 기술자가 아니라 사회와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제작자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캠프였기 바란다.”고 전했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 미디어동아리 S.Y.Media와 수원청소년미디어동아리연합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9월 21일까지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에 참가할 작품을 공모 중이다. (문의 031-218-0437~8)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