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
비/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가족과 함께듣는 글로벌 미래인재 특강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8-11 조회수 547

“미래사회 내가 갈 길은?” 여름보다 뜨거운 학구열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글로벌 미래인재 특강 큰 호응

- 휴가철에도 가족과 함께 특강 들으며 미래사회 역량 탐구

- 서울대 교수, 스타트업 대표 등 전문가의 수준 높은 강의 무료 제공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8월 11일(토) 오전 10시 은하수홀에서 “아프리카 전문가, 글로벌 스타트업 차리기!”라는 주제로 문헌규 에어블랙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문헌규 대표는 아프리카 전문가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이야기와 글로벌 스타트업 에어블랙을 창업하기까지 과정, 앞으로의 계획 등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유쾌하게 풀어내 참가한 중고생과 학부모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특강은 휴가철임에도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으로 모집정원 80명의 2배수를 넘는 인원이 신청하기도 했다.

오는 8월 25일에는 지난 해 「미래사회보고서」를 출간해 주목받은 유기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가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미래 도시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9월 15일에는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업’ 크리액션의 최정욱 대표가 “크리에이터 세계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이어간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실제 새로운 분야의 직업을 개척한 직업인과 과학기술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들으며 미래사회에 대해 이해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가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강연의 취지를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syf.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031-218-0416)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