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호 청개구리 마을, 학교에서 배우는 수확의 기쁨 '서호네 텃밭' 운영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9-11-07 조회수 786

청소년희망등대 서호 청개구리 마을

학교에서 배우는 수확의 기쁨‘서호네 텃밭’운영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청소년희망등대 ?서호 청개구리 마을?은 지난 11월 6일(수) 서호초 1~2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서호네 텃밭’ 프로그램의 1회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일을 진행된 1회기를 시작으로 12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13시 ~ 15시) 총 6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호네 텃밭’은 청소년들이 작물 재배의 중요성과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자연친화적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전인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 프로그램이다.

1회기에는 프로그램 소개 및 안전교육, 사계절 식물 교육, 나만의 재활용 화분 구상, 작물 체험 및 선정 등의 순서로 진행 되었다.

앞으로 남은 회기에는 화분 가꾸기, 다큐멘터리 감상, 관찰 및 활동일지 작성, 재배 식물 활용한 요리,

우리 동네 환경 탐방, 안전한 먹거리 강의, 공예 수업 등 자연친화적인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사계절 나무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발표하는 시간이 즐거웠다.”,

“직접 작물을 먹어보고 만져보니 느낌이 새로웠고, 잘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서호네 텃밭’은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서호 청개구리 마을 안내데스크(031-216-4317)로 문의하면 된다.

서호 청개구리 마을은 유휴교실을 활용하여 마을 커뮤니티공간으로 활용하는 수원형 마을학교로

서호초등학교 별관 1~2층에 마련되어 지난 10월 14일 개관 후 청소년에게 여가활동 공간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