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미디어 위크(Media Week) 비대면 방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589

수원시청소년재단 미디어동아리 20주년 기념행사‘랜선에서 만나자!’

미디어 위크(Media Week) 비대면 방식 개최

 

○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9월 5일 미디어동아리 S.Y.Media 20주년 기념행사 ‘미디어 위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2001년 처음으로 구성된 S.Y.Media는 청소년 뉴스, 청소년신문 ’틴즈 아이’ 등 청소년 미디어 매체를 통한 청소년들의 소식을 전달하며 사회와 소통하였다. 또한, 수원의 모습을 카메라로 담아 기록으로 남기는 ‘수원 디지털 타임캡슐’ 등 지역 사회 연계 활동 및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으로 대표되는 미디어 행사 운영을 통해 청소년 주도적인 활동으로 바람직한 청소년 미디어 문화를 이끌어 왔다.

○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20년간의 활동을 돌아보며 동아리 회원들의 소속감을 강화하고, 미디어동아리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그뿐만 아니라 재단 소속 3개 기관의 미디어동아리와 수원 중?고교 미디어동아리 연합인 수원청소년미디어동아리연합회 등 미디어 관련 흥미와 적성을 가진 동아리 청소년들이 상호 간에 교류하고 소통할 기회도 마련하였다.

○ 이번 ‘미디어 위크’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상 및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활동으로 운영된다. 영화 제작 PD, 다큐멘터리 감독,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미디어동아리 출신들의 현재 모습 소개 및 S.Y.Media 20년 다시 보기, 수원 지역 미디어동아리들이 자신의 동아리를 소개하는 랜선 교류 등 다채로운 영상으로 20주년 행사를 기념한다.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번 기념행사를 유튜브 수원유스넷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재단 관계자는 “재단을 대표하는 S.Y.Media의 20주년을 축하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미디어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미디어 분야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영상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