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
흐림/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청소년지원 전문상담사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719

수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고위기청소년지원 전문상담사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청소년 위기유형별 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청소년 성상담’ 교육 실시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의 상담을 지원하는 전문상담사들이 청소년 성 문제에 효과적으로 개입하기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8월 27일, 9월 3일 이틀에 걸쳐 실시하였다.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책임상담원 홍숙선 강사의 ‘청소년 성 상담을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성 상담을 위한 상담자 자기 점검, 청소년 성 문화의 이해, 청소년 성 문제 유형별 상담 방법 등의 세부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0년 고 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에서 직접 청소년들을 상담하고 있는 전문상담사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총 38명을 대상으로, 최소인원 집합과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동시송출을 통해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전문상담사는 “청소년을 만나 상담을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운 주제 중 하나인 성 문제에 대해 새롭게 이해할 수 있었고 나아가 위기 청소년들을 만났을 때 어떤 마음으로 상담을 진행해야 할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청소년 문제와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청소년 전화 1388’(031-1388)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 및 사이버 상담(www.syf.or.kr), 전화(031-212-1318)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