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
흐림/팔달구

청소년소식

청소년소식
수원시청소년자유공간 '청개구리 연못' 소개합니다.
작성자 상담센터 관리자 작성일 2017-02-04 조회수 3686

 메인홀             파티룸              밴드실

                        카페홀                                                                      파티룸                                                              밴드실

 

청소년을 위한 휴식과 소통, 그리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열린 공간 수원청소년자유공간 ‘청개구리 연못’이 지난 11월 13일 개관하였다.

‘청개구리 연못’의 명칭은 수원시를 상징하는 청개구리와 창의적이고 다양한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모이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팔달문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청개구리 연못’은 수원시청소년 육성재단(청소년상담센터)이 위탁운영하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시설물로는 카페홀, 쿡존, 파티룸, 밴드실, PC존 등이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쉼과 만남, 문화체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이 주축이 되어 문화콘텐츠를 기획· 구성하는 ‘청개구리 연못 청소년자치위원회’가 활동하고 있으며, 자치위원회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모집기간 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개구리 연못’은 청소년 상담사가 상주해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유해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