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미디어 플랫폼 동향 | |||||
---|---|---|---|---|---|
작성자 | 문화센터 관리자 | 작성일 | 2019-09-25 | 조회수 | 1960 |
○ 2019. 미디어 플랫폼의 동향 • 구글?유튜브?페이스북 등 이미지와 영상을 주요소재로 운영하는 사이트의 사용률이 전 세계에서 높게 나타남. • 한국에서는 이례적으로 네이버의 사용률이 높지만, 구글?유튜브?페이스북의 사용률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 • 영상을 주요소재로 사용하는 유튜브는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트 • 유튜브를 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1인 미디어 방송까지 진행하는 초등학교 교사들이 증가됨에 따라 교육부에서는 ‘유튜브 활용교사 복무지침 가이드라인’을 제정
○ 첨부파일 • 시밀러웹 통계 :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 순위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순) • 알렉사 통계 :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 순위 (네이버, 구글, 유튜브 순) • 인터넷트렌드 통계 : 네이버와 구글 이용률 변화추이(네이버 감소, 구글 증가) |
|||||
첨부파일 |
|